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티스토리 글쓰기

[Tistory] 티스토리에서 글자수 세기 가장 쉽게 하는 방법

by 일상다반 2023. 3. 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외부노출에 신경을 쓰게 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초보의 입장에서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해나갑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외부유입 및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일정 양 이상의 텍스트입니다. 즉,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의 태생적인 특성상 '검색'을 통한 유입을 이끌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데, 바로 그 검색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텍스트'이기 때문입니다.

 

텍스트의 품질도 중요할테지만, 티스토리에 쓰이게 될 텍스트의 양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바로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외부유입은 결국 검색에 의해서 진행될 것이고, 애드센스에 광고를 맡기는 광고주 입장에서도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할 때 가능하면 유입도 원활하게 잘되고 텍스트도 어느 정도 있어서 해당 광고가 있는 페이지에 조금이라도 더 있기를 원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중요하게 여겨야할 글자 수 세기를 가장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뤄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쓴 후 해당 텍스트를 '한글'이나 'MS워드' 같은 프로그램에 붙여 넣어서 글자 수를 셀 수도 있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글자수를 세는 가장 편한 방법, 지금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설치

▼ 이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에 한한다는 부분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합니다. 한 단계씩 따라와주세요. 먼저,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가 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에 '티스토리 글쓰기' 또는 '티스토리 글자수'로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Tistory Text Counter라는 확장프로그램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아래와 같이 해당 프로그램의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해당 티스토리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하여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후 해당 프로그램이 크롬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아이콘도 생성되었군요.

만약 해당 아이콘이 안보이신다면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좀 전에 설치하신 티스토리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을 고정시켜주세요. 이로써 설치가 끝났습니다.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적용해 보기

이번에는 티스토리의 글자 수 세기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포스트를 작성해 주세요.

포스트 작성 후, 티스토리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제목 글자수, 본문의 공백포함, 공백제외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티스토리 글쓰기 할 때 복사 후 붙여 넣지 마시고 해당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글자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티스토리에서 글자 수를 세기 위하여 매번 해당 포스트를 복하사여 다른 프로그램에 붙여넣고 계셨거나, 아예 방법을 몰랐던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트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MS 엣지도 많이 사용하겠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사용량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 티스토리에서도 크롬 브라우저에서 포스팅을 할 때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도 많이 해나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크롬 확장판(익스텐션)을 통한 티스토리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적용함으로써 향후 얻게 될 편리함을 다시 말씀드릴 필요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